“탕후루 칼로리와 다이어트 효과에 대해 알아보자”

탕후루의 칼로리

탕후루는 중국에서 유래된 과자로, 매우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입니다. 하지만 다이어트 중인 사람들에게는 칼로리를 고려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100g의 탕후루는 약 27kcal이며, 1개의 탕후루는 약 150~200kcal 정도입니다. 보통 1인분은 3~4개 정도 먹는 것이 적당하며, 1인분의 탕후루를 먹으면 약 12,000kcal을 섭취한 것과 같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를 위해서는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탕후루의 섭취 방법

탕후루를 먹을 때는 200ml의 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00g의 탕후루에는 약 2개의 탕후루를 넣어야 합니다. 이렇게 함께 먹으면 탕후루의 영양소를 더욱 잘 흡수할 수 있습니다.

탕후루의 보관법

탕후루를 보관할 때는 실온에서 보관하면 됩니다. 냉장보관은 권장되지 않으며, 상온에서 보관해야 탕후루의 신선도와 맛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탕후루를 오래 보관하면 맛이 조금 떨어질 수 있으므로 신선한 상태에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탕후루와 다이어트의 관계

탕후루는 딸기를 사용한 쉬운 디저트로 유명합니다. 딸기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으며, 고지혈증이나 심장질환 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딸기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과 비타민 C 함유량도 높습니다. 하지만 딸기에는 과당이 있으므로 적정 섭취량은 10개 정도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탕후루 한 알은 대략 50kcal 정도이기 때문에 적정량을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탕후루 만들기와 다이어트

탕후루를 만들기 위해서는 딸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딸기 100g에는 약 27kcal이지만, 탕후루의 칼로리는 100g에 약 200kcal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탕후루를 만들기 위해서는 딸기의 수분을 꼭 제거해야 합니다. 얼음물에 시럽을 떨어트려 굳혀야 하며, 시럽을 너무 많이 바르면 딸기가 익어 맛이 없어지므로 얇게 발라야 합니다. 또한, 탕후루를 만들기 위해서는 뜨거운 설탕시럽에 굳혀야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보관은 최대 2일까지 가능하지만 맛이 조금 떨어질 수 있으므로 실온에서 차갑게 식히고 적당량을 만들어서 바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탕후루의 원료와 제조 방법

탕후루는 며자나무 또는 산사나무 열매를 꼬치에 꿰어 물엿을 묻혀 굳힌 중국 과자입니다. 원래는 명자나무나 산사나무 열매를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파인애플, 귤, 샤인머스켓, 딸기 등 다양한 과일을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탕후루의 칼로리는 주로 설탕시럽이 사용되기 때문에 높은 편이며, 시중에서 판매되는 왕가 탕후루는 꼬치당 약 150~250kcal 정도입니다. 탕후루를 만들기 위해서는 해당 과일을 세척하고 손질한 후 꼬치에 꽂은 뒤, 냄비에 설탕과 물을 넣고 끓여 시럽을 만들어 과일 꼬치에 입힌 후 굳혀주면 됩니다. 완성된 후 1시간 정도 지나면 딱딱하게 굳어서 상온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1일 이상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적정량을 만들어 아이 간식으로 먹거나 간단한 간식으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마무리

탕후루는 매우 맛있고 건강한 과자이지만, 칼로리를 고려하여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딸기를 사용한 탕후루는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지만, 과당 함량을 고려하여 적정량을 지켜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탕후루를 만들 때는 과일의 신선도와 맛을 유지하기 위해 상온에서 보관하고, 1일 이상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적정량을 만들어 아이 간식으로 먹거나 간단한 간식으로 즐기세요. 탕후루를 즐기면서 다이어트와 건강을 동시에 챙기실 수 있습니다.

다른 글 보기

Solverwp- WordPress Theme and Plugin